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사무인 송선화 대표입니다. 이 글을 통해서 저를 처음 알게 된 분들도 계실 것이기 때문에 짧게 설명하자면 저는 지난 14년간 한국경제신문, 이데일리 등 주요 경제지에서 기자 생활을 해왔습니다. 경제부 소속으로 수시로 자산가를 인터뷰하고(약 1000명) 매주 100편 정도의 금융 리포트를 읽고 기사를 쓰는 일을 담당했습니다.해당 경제지를 퇴사한 후에도 그때의 경험을 살려 뉴미디어 ‘아삼인’을 창업해 매주 2회 부동산·금융경제레터를 꾸준히 발행하고 있습니다. 어떤 레터인지 궁금하다면? 아래 표를 꼭 참고해주세요^^)
어썸인: 어썸인? 14년 경제지(한국경제신문, 이데일리) 기자생활을 하며 1000여명의 자산가 인터뷰를 한 송선화 CEO가 직접 작성하는 ‘어썸레터’ 발행사 매주 2회 경제뉴스레터 발행-주 1회 생생한 부동산 발품 르포기사-주 1회 100여편의 국내외 증권사 리포트 분석기사 재구독률 80% 이상, 유료 경제구독 서비스 최초 성공모델

오늘은 올여름 바비 인형의 인기가 예상된다는 CNBC 뉴스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자기 왜 바비붐인지요? 그건 영화 ‘바비’ 개봉 덕분이에요!
한국에서도 마침 어제 7월 19일 개봉한 영화 ‘보비랜드’에서 살던 바비가 현실 세계와 연결된 포털의 균열을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켄’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입니다.

[사진출처 : 뉴시스 김금보 기자]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영화 ‘바비’ 주연을 맡은 배우 마고 로비가 지난 7월 2일에는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를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잠깐 영화이야기로 흘렸습니다만. 이번 바비 영화 개봉과 함께 미국 브랜드와 소매업체(Retailers)들이 바비의 인기를 통해 올여름에 한 몫 해보자는 뜻을 보이고 있습니다. ㅋㅋ 영화 개봉과 동시에 올해 바비컨셉 패션이 유행할 것으로 보고 관련 상품을 출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바비컨셉패션이란 인형 바비이미지를 따라한 패션으로 선명한 핑크색에 1980년대를 연상하는 복고풍 페미닌스타일이 주요 특징입니다. ㅎㅎ

사진 출처 : Bloomingdale’s / 블루밍데일스 플래그십 스토어 내 팝업스토어 사진
현재 블루밍데일스갭, 알도, 크록스 등 100여개 브랜드가 마텔(바비인형 제작사)과 계약을 체결하고 바비를 주제로 한 옷, 신발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현재 뉴욕-맨하탄 한복판을 걷다보면 시민들이 바비박스 안으로 들어가 볼 수도 있고, 그 안에서 드레스, 귀걸이, 각종 소품들을 둘러보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ㅎㅎ

우리에게 익숙한 브랜드 갭(Gap)에서는 위와 같은 핑크색 선글라스를 포함하여 여러 바비 컨셉 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그 선글라스를 포함하여 핑크색 데님 자켓 등 몇몇 바비 제품들 중 일부가 이미 품절되었다고 합니다! 올해 식료품 가격은 상승했고, ‘재화(제품)’에서 ‘서비스’로 소비 여력이 이동했기 때문에 기존 의류 브랜드와 소매업체들은 타격을 입을 가능성이 높았는데요. 이러한 바비의 인기로 어느 정도 매출 감소를 만회할 수 있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과연 미국뿐일까?한국에서도 시작된 바비사랑
이런 바비 열풍은 미국뿐만이 아닌데요. 국내외 의류 브랜드들이 앞다퉈 다양한 핑크색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습니다.일상에서 입기 좋은 연핑크부터 진자핑크, 피치핑크 등 핑크 덕후들에게는 정말 눈코 뜰 새 없는!! 아이템이 출시되었는데요. 먼저 한국 신세계인터내셔날에서는 갭, 아그, 바나나리퍼블릭, 밥, 지컷, 아르마니 등 국내외 패션 브랜드의 핵심 아이템으로 ‘핑크색’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사진제공: 신세계인터내셔날/왼쪽부터 갭x바비 볼캡, 아구오예 샌들, 아르마니익스체인지 스퀘어 로고 숄더백
사진제공: 신세계인터내셔날 / 왼쪽부터 갭 바비 컬렉션, 갭 핑크 트레이닝복, 어그 슈가 클라우드 슬라이드
‘핑크’라고 해서 촌스러울 수도 있지만 막상 상품 사진을 보면 ‘이건 사야 해!’라고 외칠 정도로 좋을 것 같네요. ㅎㅎ LF의 경우 지난 3월 새롭게 런칭한 신브랜드 ‘빠뜨’를 통해 핑크색 가디건, 핑크색 반팔티셔츠 등을 출시했습니다. 관련 품목 매출이 론칭 초기 다른 색상 대비 2배 이상 판매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고, 일부 상품은 지난달 매출이 4월 대비 300%나 급증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LF / 이자벨마랑 핑크 티셔츠자라(ZARA)는 영화 속 바비랜드에서의 바비와 켄의 패션 스타일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바비 캡슐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핑크색의 글로시한 홀터넥 탑과 켄의 스타일을 재현한 웨스턴 카우보이풍 의상이 대표 상품입니다.사진 제공: 자라코오롱인더스트리 FnC 부문 신발 브랜드 ‘슈콤마보니’도 바비와 협업해 10cm 굽 샌들, 리본 장식이 달린 슬리퍼, 큐빅 버클이 적용된 뮤르 스니커즈 등 총 5가지 스타일의 신발을 출시했습니다.슈콤마보니 나의 바비인형 모음전슈콤마보니 나의 바비인형 모음전지금까지 ‘바비가 패션업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동안 투자 관련 얘기만 하다가 조금은 소비를 부추기는 얘기?를 하지 않았을까 조금은 걱정도 됩니다. 하지만 오사무의 깊은 속내는 단순히 ‘소비하라’가 절대 아니라는 것! 잘 아시죠?의류업계의 수혜가 예상되는 만큼 의류관련주도 꾸준히 모니터링 해볼 필요는 있을 것 같아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투자 판단에 여러분이 참고해야 할 중대 이슈가 있을 경우 언제든지 아삼레터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오사무 송선화 대표가 직접 작성하는 경제 뉴스레터, <오사무 레터>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도 꼭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는 반드시 돈을 들이지 않아도 한 달에 3개씩 무료로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아삼 레터가 궁금하다면?레터월 구독 바로가기(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레터 연속 구독 바로가기(메일링 서비스) 실시간 주요 뉴스 공유(무료) 콘텐츠 요청&오썸과 소통하다아삼 레터가 궁금하다면?레터월 구독 바로가기(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레터 연속 구독 바로가기(메일링 서비스) 실시간 주요 뉴스 공유(무료) 콘텐츠 요청&오썸과 소통하다아삼 레터가 궁금하다면?레터월 구독 바로가기(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레터 연속 구독 바로가기(메일링 서비스) 실시간 주요 뉴스 공유(무료) 콘텐츠 요청&오썸과 소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