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랑드르의 개더모던 감성 클래식 책의 줄거리와 리뷰

플랑드르의 개더모던 감성 클래식 책의 줄거리와 리뷰

플랑드르의 개넬로와 파트라쉬의 깊은 우정을 느낄 수 있었던 소설 세계 명작 소설 ‘플랑드르의 개’를 읽어보았습니다. 플랑드르의 개는 위다가 쓴 소설에서 화가가 되기를 꿈꾸는 소년 네로와 네로의 절친한 친구인 패트릭시의 이야기를 그린 소설입니다. 책 자체는 두껍지 않아서 바로 읽을 수 있지만 책장을 덮은 후 깊은 여운을 느낄 수 있었던 책이었습니다. 다음문장에서는플란다스의개요를간단히살펴보고책에대한소감을써보세요. 플랑드르 개의 줄거리

플랑드르의 개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네로는 예한다스 할아버지와 함께 살았지만 네로네는 우유 배달로 생계를 꾸려 가난하게 살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네로와 할아버지는 길가에서 쓰러져 있던 패트래시를 발견합니다. 두 사람은 패트래시를 집으로 데려와 극진히 돌봅니다.

네로(ネは)와 할아버지는 아픈 패트릭(パトラッッシュー)을 열심히 돌봤고, 덕분에 패트릭(パトラッッシュ)은 건강을 되찾을 수 있어요. 패트래시는 자신을 구해준 두 사람에게 보답하고자 스스로 우유통이 실린 작은 수레끌이를 자청합니다. 패트릭은 처음에는 할아버지와 함께, 나중에는 네로와 함께 우유 배달을 하면서 예전보다 행복한 생활을 합니다.

아, 그리고 네로에게는 아루아라는 친구가 있었어요. 네로(ネロ)는 밝은 소녀 아루아(アルア)의 그림을 그리며 아루아(アルア)와 사이좋게 지내고 있어요. 하지만 알루아의 아버지는 네로가 가난하다는 이유로 자신의 딸이 네로와 사귀는 것을 못마땅해하고 있어요.

네로는 성모 대성당에서 루벤스가 그린 그림을 보고 싶었지만 그림을 보려면 은화 한 냥이 필요했고 네로에게는 그만한 돈이 없었습니다. 루벤스의 위대한 작품을 보고 싶은 네로는 언젠가 루벤스처럼 위대한 화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예술에 대한 열정을 키워갑니다. 안트베르펜에서 열리는 미술대회에 그림을 출품하기 위해 열심히 그림을 그리면서.

그러던 어느 날 알아네 제분소에 불이 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알루아의 아버지인 거제 씨는 네로가 불을 지른 것이 아닌가 의심하고 네로는 누명을 쓰게 됩니다. 이로 인해 네로에 대한 마을 사람들의 시선도 나빠졌고 어린 네로에게 이는 견디기 힘든 일이었습니다. 대회에서 우승하면! 아마 사람들도 미안해 할 것이다

힘든 상황에서도 미술대회를 생각하며 꿋꿋이 살아가는 네로가 자랑스럽고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드디어 네로(ネロ)는 회화 콘테스트에 자신이 그린 작품을 출품합니다. 그러나 안트베르펜 자치구 출신 부두 주인의 아들이 대회에서 우승합니다.사랑하는 할아버지의 죽음, 미술대회 낙선, 심지어 월세가 밀려 오두막을 비워달라는 오두막 주인의 말까지 모든 상황이 좋지 않았습니다. 오두막을 나와 추운 길가를 헤매던 네로는 거리에서 거제 씨의 지갑을 발견합니다. 그 길로 아루아(アルア)의 집에 들러 지갑을 전달합시다. 그리고 패트래시를 알루아네에게 맡기고 눈 내리는 거리로 향합니다. 그러나 충성심이 강한 파트라쉬는 알루아의 집을 나와 네로의 흔적을 쫓아가고 마침내 대성당 안에서 네로를 발견합니다.추위에 떨면서 돌 위에 쓰러진 네로 옆에는 패트래쉬가 있었습니다. 네로는 벗겨진 휘장 너머로 그토록 보고 싶어하던 루벤스의 그림을 보고 이윽고 숨을 거둔다. 네로와 파트래시는 삶을 더 이어갈 수도 있었지만 죽음을 맞아 더욱 안타까웠다. 사랑이 보답받지 못하고 믿음을 실천하지 못하는 세상에서 하나님은 충실한 사랑과 순수한 믿음을 거두었다.소설의 마지막 장면에서 저도 모르게 마음이 무너지는 것 같았어요. 네로와 패트릭 사이의 깊은 유대감이 인상 깊었어요. 화가의 꿈을 키워가던 네로의 열정도 기억에 남아요. 플랑드르의 개’는 슬프게 끝났고, 더 여운이 남는 소설이었습니다. 네로와 패트릭의 아름다운 우정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플랑드르의 개를 읽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플랑드르의 개 저자 위다출판 더 모던 출시 2019.05.10* 위 기사는 출판사의 협찬을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따라 작성하였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