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독서논술] 6세~소1사회 추천도서 – 온고지신 우리문화시리즈

이번에 소개할 책은 6세~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들을 위한 사회영역 그림책입니다. 단행본 시리즈입니다. 시리즈명은 ‘온고지신우리문화시리즈’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6세~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들을 위한 사회영역 그림책입니다. 단행본 시리즈입니다. 시리즈명은 ‘온고지신우리문화시리즈’입니다.

글씨는 적은 편이에요. 그림책인데 글자가 적기 때문에 언뜻 보면 5세 전후의 그림책으로 보입니다. 하지만다루는내용이문화이기때문에문장에비해서난이도는높은편입니다. 그래서 7세~초1 시기가 적절해 보입니다. 책을 자주 읽는 6살이라면 시도해 볼 가치가 있어요. 시리즈의 전체 목록은 이렇습니다. 계속해서 출판하고 있는 것 같아요. 01 요니네 설맞이 02 장승 봉타령 03 얼쑤 좋아요 단오 가세! 04 더도 덜도 덜도 말고 추석처럼 되어라 05 한글 한국어를 넣는 그릇 06 가을 4장절임07 꿈꾸는 도자기 08 천하무적 조선소방관 09 할머니 옷 할머니 옷 10 나의 더위를 사자! 11 시골집이 살아났습니다 12 창세가: 세계가 처음으로 태어난 이야기 13 김치특공대14 여우시집 가서 호랑이와 결혼해 15소원을 그리는 아이 16 조선제일 바보 공부 17 왕할머니는 100세 : 마을 수와 호칭 18연이네 서울 외출 : 서울의 옛 모습 19달래꽃놀이 : 화전놀이 20 짜장면이 왔어요! 21 날아라 태권소녀 22 모두의 태극기 23 밤바다에 해가 진다! 시리즈 중 2권의 본문의 일부입니다. 글과 그림의 스타일을 볼 수 있습니다. 글씨는 적은 편이에요. 그림책인데 글자가 적기 때문에 언뜻 보면 5세 전후의 그림책으로 보입니다. 하지만다루는내용이문화이기때문에문장에비해서난이도는높은편입니다. 그래서 7세~초1 시기가 적절해 보입니다. 책을 자주 읽는 6살이라면 시도해 볼 가치가 있어요. 시리즈의 전체 목록은 이렇습니다. 계속해서 출판하고 있는 것 같아요. 01 요니네 설맞이 02 장승 봉타령 03 얼쑤 좋아요 단오 가세! 04 더도 덜도 덜도 말고 추석처럼 되어라 05 한글 한국어를 넣는 그릇 06 가을 4장절임07 꿈꾸는 도자기 08 천하무적 조선소방관 09 할머니 옷 할머니 옷 10 나의 더위를 사자! 11 시골집이 살아났습니다 12 창세가: 세계가 처음으로 태어난 이야기 13 김치특공대14 여우시집 가서 호랑이와 결혼해 15소원을 그리는 아이 16 조선제일 바보 공부 17 왕할머니는 100세 : 마을 수와 호칭 18연이네 서울 외출 : 서울의 옛 모습 19달래꽃놀이 : 화전놀이 20 짜장면이 왔어요! 21 날아라 태권소녀 22 모두의 태극기 23 밤바다에 해가 진다! 시리즈 중 2권의 본문의 일부입니다. 글과 그림의 스타일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시리즈에 대한 출판사의 소개 글입니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 시리즈에 대한 출판사의 소개 글입니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온고지신은 우리 아이들이 어제를 세면서 오늘을 살고 내일을 열어갈 수 있도록 어제부터 건져 올린 빛나는 것들을 오늘에 맞게 갈고 닦아 전하는 우리 문화 그림책입니다. 우리는 왜 명절이 되면 교통 체증을 무릅쓰고 고향으로 달려가는 것일까요? 우리 아이들은 명절을 길거리에서 시간을 버리는 힘든 날로 기억하지는 않을까요? 한국의명절이어디서시작되었는지,우리민족에게어떤의미를갖는지알고있다면그런일은없을것입니다. 세계 시민으로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은 다른 나라 사람들에게 한국을 어떻게 소개할까요? 한국 문화가 중국 문화나 일본 문화와 어떻게 다른지 묻는다면 뭐라고 대답할까요? 우리 민족만이 가진 고유의 문화를 알리는 것, 그리고 그 문화가 다른 나라의 문화와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를 알리는 것은 아이들에게 자신감과 정체성을 심어주는 것입니다. 우리는 아이들에게 생물학적 유전자뿐만 아니라 한국인으로서, 세계인으로서 당당하게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우리 고유의 문화유전자를 돌려주어야 합니다. 온고지신은 우리 아이들이 어제를 세면서 오늘을 살고 내일을 열어갈 수 있도록 어제부터 건져 올린 빛나는 것들을 오늘에 맞게 갈고 닦아 전하는 우리 문화 그림책입니다. 우리는 왜 명절이 되면 교통 체증을 무릅쓰고 고향으로 달려가는 것일까요? 우리 아이들은 명절을 길거리에서 시간을 버리는 힘든 날로 기억하지는 않을까요? 한국의명절이어디서시작되었는지,우리민족에게어떤의미를갖는지알고있다면그런일은없을것입니다. 세계 시민으로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은 다른 나라 사람들에게 한국을 어떻게 소개할까요? 한국 문화가 중국 문화나 일본 문화와 어떻게 다른지 묻는다면 뭐라고 대답할까요? 우리 민족만이 가진 고유의 문화를 알리는 것, 그리고 그 문화가 다른 나라의 문화와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를 알리는 것은 아이들에게 자신감과 정체성을 심어주는 것입니다. 우리는 아이들에게 생물학적 유전자뿐만 아니라 한국인으로서, 세계인으로서 당당하게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우리 고유의 문화유전자를 돌려주어야 합니다.

6세~초1이라면 아직 어린 시기이기 때문에 이 책을 읽는다고 해서 한국 문화를 잘 소개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문화’라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도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어릴 때부터 구체적인 문화 사례를 자주 접하다 보면 초등학교·중학생이 되었을 때 훨씬 부드럽게 우리 문화를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해 봅니다. 개별 정보를 기억하는 효과보다는 이야기 그림책을 접하듯 독서를 하면서 간단한 문화체험을 간접적으로 해보는 기회로 생각해 주셨으면 합니다. 도서관에서 시리즈를 검색하여 몇 권에 대한 아이들의 반응부터 살펴보세요. ^^ 6세~초1이라면 아직 어린 시기이기 때문에 이 책을 읽는다고 해서 한국 문화를 잘 소개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문화’라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도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어릴 때부터 구체적인 문화 사례를 자주 접하다 보면 초등학교·중학생이 되었을 때 훨씬 부드럽게 우리 문화를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해 봅니다. 개별 정보를 기억하는 효과보다는 이야기 그림책을 접하듯 독서를 하면서 간단한 문화체험을 간접적으로 해보는 기회로 생각해 주셨으면 합니다. 도서관에서 시리즈를 검색하여 몇 권에 대한 아이들의 반응부터 살펴보세요. ^^

자녀의 독서 진행과 문해력 훈련, 공부 전반에 대해서는 행공신 블로그와 자녀 교육서와 온·오프라인 강좌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궁금증이 해결되리라 생각합니다 ^^ 자녀의 독서 진행과 문해력 훈련, 공부 전반에 대해서는 행공신 블로그와 자녀 교육서와 온·오프라인 강좌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궁금증이 해결되리라 생각합니다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