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자동차 도어 콕 수리 차량의 페인트 벗겨짐이 있는데도 덴트가 가능했을까

자동차 도어콕 수리 자동차 페인트가 벗겨져 있지만 덴트 가능했던 이유던트(PDR) 시공은 차량의 뒤틀림을 판금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해결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기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판금 도색에 비하면 여러 장점이 있어 운전자의 시공 만족도나 선호도가 매우 높지만 모든 상황에서 적용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자동차 페인트 벗겨짐이 있는 이상 도장 없이 복원하는 덴트 기술은 적합하지 않습니다.사고로 인한 손상이 처음부터 발생한 상태라면 판금 후에 도장하는 방법이 더 적합하지만 도장 손상이 있다고 해서 반드시 재도장을 해야 하는 것도 아닙니다.된다고 해도, 안 된다고 해도 헷갈리죠? 그래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릴게요.도장면에 흠집이 발생해도 실제 손상은 보이는 것과는 다를 수 있으며, 운전자의 예상과는 정반대의 경우가 있습니다.즉, 자동차 페인트의 벗겨짐이 육안으로 확인된다 하더라도 실제로는 페인트가 옮겨붙었을 수도 있고 또는 폴리싱으로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는 경미한 흠집일 수도 있습니다. 차량의 도장면은 보통 2코트로 베이스와 클리어로 구성되며, 여기서 클리어층에만 흠집이 발생할 경우 도장작업까지 하지 않아도 됩니다.반대로 베이스층까지 깊은 상처가 발생할 경우 옻칠의 손상면적과는 상관없이 재도색을 해야 깨끗한 복원이 가능합니다.이것은 손톱으로 가볍게 긁었을 때 걸리는 느낌이 들 정도의 데미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아주 경미한 움푹 파인 곳에 해당하는 도어콕 수리의 경우에도 손상의 크기에 관계없이 베이스코트까지 도장면이 깊게 패여 있다면 판금을 해야 합니다.입고된 기아 EV6 차량이 PDR 기술을 활용할 수 있었던 이유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폴리싱으로 제거할 수 있는 데미지였던 덕분에 덴트로 문콕 수리가 가능했던 것입니다. 로드덴트 작업 후 컴파운드를 도포한 후 폴리싱을 하게 되면 이렇게 감쪽같이 흠집이 사라지게 됩니다.조금 움푹 파인 편이었던 이번 도어콕 수리에는 대략 30분 정도 걸렸습니다.견적은 작업 난도에 영향을 주는 찌그러짐의 크기와 깊이, 패널의 종류, 위치 등에 따라 책정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 기아 EV6 차량의 견적은 8만원으로 완벽에 가까운 복원에 차주분들도 매우 만족했던 작업이었습니다.감사합니다。조금 움푹 파인 편이었던 이번 도어콕 수리에는 대략 30분 정도 걸렸습니다.견적은 작업 난도에 영향을 주는 찌그러짐의 크기와 깊이, 패널의 종류, 위치 등에 따라 책정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 기아 EV6 차량의 견적은 8만원으로 완벽에 가까운 복원에 차주분들도 매우 만족했던 작업이었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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